오피스텔 공시가격 조회 열람 방법 알아보기 썸네일

    공시가격은 재산세, 종합부동산세 등 각종 세금을 부과하는 기반으로 쓰이는 가격입니다. 아파트, 주택, 토지 등 일반적인 공시가격은 "부동산 공시가격 알리미" 홈페이지를 통해 조회할 수 있지만, 오피스텔은 국세청 홈택스를 활용해야 하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홈택스 홈페이지에서 오피스텔 공시가격 조회 및 열람하는 방법을 정리해 드립니다. 

     

     

     

     

    오피스텔 공시가격 조회 및 열람 방법 - 요약

    국세청 홈택스 → 조회/발급 → 기준시가 조회 → 오피스텔 및 상업용 건물 → 소재지 정보 검색(주소 입력) → 조회할 오피스텔 선택 → 상세 주소 검색(동호수 입력) → 기준시가 확인

     

     

    오피스텔 공시가격 조회 및 열람 방법 - 사진 설명

    오피스텔 공시가격 조회 및 열람 방법을 사진과 함께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우선,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국세청 홈택스

    홈택스에서 오피스텔 공시가격 조회 및 열람을 위한 페이지는 상단 메뉴에서 "조회/발급" 부분에 있습니다. 

    홈택스 홈페이지에서 오피스텔 공시가격 조회 열람 페이지의 위치
    오피스텔 공시가격 조회 페이지 접속 방법(국세청 홈택스)

    "조회/발급" 메뉴에 마우스를 올리면, 사진처럼 여러 메뉴들이 나오는데요. 오피스텔 공시가격 조회 및 열람은 오른쪽 아래 부분에 "기준시가 조회"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오피스텔 및 상업용 건물"을 클릭하면, 공시가격 조회 및 열람 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오피스텔 공시가격 조회 및 열람하기

     

    오피스텔 공시가격 조회 및 열람 페이지에 접속하였으면, "소재지 정보 검색" 항목이 가장 먼저 나올 것입니다. 공시가격을 조회 및 열람하고 싶은 오피스텔의 주소를 검색합니다. 지번 주소를 입력해도 좋고, 도로명 주소를 입력해도 좋습니다. 예시로 도로명 주소를 입력해 보겠습니다. 

    오피스텔 공시가격 조회 열람 페이지에서 공시가격을 조회하는 방법
    오피스텔 주소 조회

    오피스텔의 도로명 주소를 클릭하면, 해당 도로명 주소를 사용하는 오피스텔 목록이 나오는데요. 공시가격 조회 및 열람하고 싶은 오피스텔을 클릭합니다. 

     

    아랫부분에 이어서 표시되는 "상세 주소 검색" 부분에서 동, 층, 호수를 입력한 후, 검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오피스텔 공시가격 조회 및 열람 완료

    상세 주소까지 모두 입력하였으면, 해당 오피스텔의 공시가격을 조회 및 열람할 수 있습니다. 홈택스에는 공시가격이라는 말 대신 기준시가로 나오는데, 기준시가보다 공시가격이 더 큰 개념이기 때문에, 같은 말이라고 생각하셔도 무방합니다. 

    오피스텔 공시가격 조회 열람 결과
    오피스텔 공시가격 조회 완료

    오피스텔 공시가격 조회 및 열람을 완료하였습니다. 단위면적당 공시가격을 볼 수 있으며, 해당 오피스텔의 면적을 확인할 수 있으니, 내 오피스텔의 공시가격은 어느 정도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의 예시에서 조회해본 오피스텔의 공시가격은 약 2억 900만 원정도이네요.  

     

     

    지금까지 국세청 홈택스에서 제공하는 오피스텔 공시가격 조회 및 열람 방법이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